롯데온이 오는 9일(일)까지 초복 맞이 ‘여름 보양식 홈스토랑’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무더운 여름철 집에서도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닭, 장어, 전복 및 보양식 가정간편식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보양식과 곁들이면 좋은 전통주와 여름 제철 과일도 함께 제안한다.
최근 여름 보양식도 개인 취향에 따라 사용하는 식재료와 요리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롯데온의 6월 보양식 실적을 분석해보니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인 ‘닭고기’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동시에 자연산 바다장어와 전복 등 고급 식재료 등의 매출도 전년대비 각 2배, 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닭고기’ 매출을 살펴보면, 백숙용닭 이외에도 치킨, 닭발, 닭날개 등 다양한 부위가 팔리며 닭이라는 보양식의 의미만 살려 이를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여름철 보양식 관련 매출이 증가하는 6월의 닭고기 매출에서 ‘백숙용닭’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인 반면 닭발, 날개, 봉 등의 매출은 10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온은 ‘여름 보양식 홈스토랑’ 행사에서 다양한 보양식 재료와 요리를 제안하고, 각 보양식에 맞는 전통주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기름이 적고 단백한 ‘삼삼해물 거제도 바다장어’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고창 서해안 복분자주’를 제안하며, 선물용 특대 사이즈의 ‘건강한전복 완도활전복’과 ‘내변산 천사의선물 배과실주’ 조합을 추천한다. 일본식 코스요리 ‘오마카세’에서 먹어볼 수 있는 고급 식재료인 ‘삼삼해물 거제도 왕우럭조개 특사이즈’도 선보인다.
더불어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닭고기 관련 가정간편식을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세 버팔로윙플러스(1kg)’ 구매 시 하나를 덤으로 증정하며, ‘홍익상회 춘천 홍익 닭갈비(500g*4팩)’는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장훈 롯데온 식품팀장은 “최근 오마카세, 파인 다이닝 등을 통해 다양한 음식과 고급 식재료에 대한 경험이 확대되고 있어, 이번 초복 행사 콘셉트를 ‘홈스토랑’으로 정하고 다양한 보양식을 준비했다”며, “삼계탕을 비롯해 부위별 닭요리 및 고급 식재료와 곁들일 수 있는 전통주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취향에 맞는 보양식 드시고 무더위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