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인턴 수료식

지난 2 7일 롯데e커머스에 입사한 IT/UX 인턴들이 벌써 3개월이 지나 수료식을 가졌다고 해요. 그동안 다양한 프로젝트와 과제에 참여하며, 누구보다 바쁜 3개월을 보낸 인턴들!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만 전달하는 딱딱한 자리가 아니라 <나 롯데 e커머스에서 인턴 해본 사람이야!>라는 테마로 축제처럼 진행된 자리였는데요, 

감동과 웃음이 공존했던 비대면 수료식의 현장으로 같이 가볼까요? 

우리들의 3개월 간의 여정👀

인턴들의 3개월간의 여정을 담은 영상이 수료식의 포문을 열었어요!

영상을 통해 인턴들이 롯데e커머스에서 어떻게 3개월을 보내고 성장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인턴들은 프로젝트나 과제에만 참여할 뿐만 아니라 인턴 미션 리스트를 통해 3개월 간 다양한 롯데e커머스만의 문화를 즐기고 팀원, 동기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접했다고 해요. 이렇게 3개월의 기간을 3분으로 압축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의미 있는 시간들을 되짚어 볼 수 있었답니다.
(영상을 보고 감동의 눈물을 흘린 분도 있었다는 후문…😂)

우리만의 특별한 시상식! 롯데 온시상🎉

3개월의 여정을 짧게 돌아본 뒤, 롯데 온시상을 통해 인턴들만의 시상식을 진행했어요. 인턴 미션리스트 최다 달성자부터 센스가 돋보인 시상들이 속속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누가 수상했는지 살짝 알아볼까요?

총 13개로 구성된 미션리스트는 인턴들의 소프트랜딩을 위해 제작된 미션으로 인턴들 평균 7개 이상을 수행하며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했어요. 특히 이 상의 수상자인 순호 님은 입사 초반부터 미션을 폭풍 달성하며 13개의 미션리스트를 모두 완수한 1인이었답니다!

인턴들이 모여있는 슬랙 방에서 총 271개의 이모티콘을 뿌려주며 그 누구보다 무플 방지에 힘을 써주고, 분위기를 이끌어준 민호 님께 반응봇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어요!

세 번째 시상은 바로 가장 수고를 많이 해준 기장에게 주는 중간다리 상이었는데요, 뒤에서 묵묵히 인턴을 대표해서 이번 기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준 창목 님이 수상하셨습니다!

마지막 시상은 바로 롯데 e커머스에서 가장 특별한 경험을 한 인턴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데요! 이 상을 위해 미리 설문을 통해 다양한 답변을 수집했고, 그 중 가장 특별한 경험을 한 인턴은… (두구두구) 하루 동안 약 7시간 가량 허들을 한 지이 님이셨습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려요🎉

우리 팀으로부터 온 깜짝 영상 편지💌

모두가 즐긴 온시상이 끝나고, 각 팀으로부터 온 깜짝 영상편지를 함께 시청했어요. 팀장/멘토님 뿐만 아니라 각 팀원 분들께서도 영상을 보내와 영상 길이가 무려 16분이나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영상을 통해 3개월 간 얼마나 인턴들이 잘 적응하고 업무를 수행했는지 알 수 있었고, 팀원들이 인턴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 마음까지 한껏 느낄 수 있었어요. 😍

고생한 인턴들의 소감 한마디!🎤

인턴을 대표하여 긴 소감문을 발표해주신 주희님, 민상님을 비롯해서 모든 인턴 분들의 소감을 들어보았는데요, 3개월 간의 인턴 생활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고,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3개월이었다고 합니다. 31명의 인턴 모두가 정말 뜻 깊은 인턴 생활을 보낸 것 같네요!

우리들의 수장, 홈즈님의 한마디😎

수료식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주신 홈즈님께서 수고한 인턴 분들에게 마지막 한마디를 전하셨어요.
“모두들 고생 많았고 수고했어요!”
사실 이번 인턴 분들이 전해준 특별한 경험 중 가장 많이 나온 항목이 “나는 홈즈님과 식사를 해봤다!, 홈즈님 집무실을 구경 가봤다!” 등 이었는데요, 그만큼 인턴들 가까이서 지켜봐 주고 남다른 애정을 쏟아주신 홈즈님의 한마디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빛나는 앞날을 응원합니다❤

이로써 모든 수료식이 끝나고 서로의 앞날을 축하하며 단체 사진을 찍었어요. 이번 수료식의 드레스 코드였던 “레드”를 장착한 인턴&팀원 분들 다 함께 다양한 포즈로 찰칵! 비대면이라 캡쳐타임으로 대신 했습니다^^

롯데 e커머스 인턴 여러분들의 빛나는 앞날을 응원하며, 새롭게 만날 다음 롯데 e커머스 인턴 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