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엘스탬프’ 누적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온은 지난해 9월 롯데그룹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를 선보였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등 전국 1만5000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찍을 수 있으며, 적립 횟수에 따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최근 경기 침체,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가계 부담을 줄이고자 같은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고려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엘스탬프의 경우 롯데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엘페이(L.Pay) 결제,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적립만 하면 명품부터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준다는 소문이 나면서 매월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전월 대비 두 자릿수 신장하고 있다.
엘스탬프 이용 고객은 일반 고객에 비해 앱 방문 및 구매 빈도, 온∙오프라인 교차 구매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행동을 보였다. 엘스탬프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신규 회원의 80%가 실제로 상품 구매 후 엘스탬프를 적립했다. 또한 엘스탬프 회원은 전체 고객 대비 롯데온 앱에 월간 방문 횟수가 2배 이상 높았으며,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롯데온에서 적립을 받은 엘스탬프 수도 첫달 대비 3월에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엘스탬프 가입자 100만 달성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달부터 뷰티 스탬프와 새로운 경품을 선보인다. 뷰티 스탬프는 롯데온 뷰티 버티컬 서비스인 ‘온앤더뷰티’의 클럽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이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 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엘스탬프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앱 방문 및 구매 빈도가 높은 만큼 서로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롯데온 엘스탬프는 적립 횟수에 따라 제공하는 경품을 매월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100만 돌파 기념으로 인기 명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4월 한 달간 엘스탬프 50개를 모두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디올 레이디 D-JOY 미디엄백 베이지’를 증정한다. ‘루이비통 틸시트’, ‘미우미우 완더 마테라쎄 나파 가죽 호보백’ 등도 적립 횟수에 따라 추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조수암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이커머스 업계는 가격 및 혜택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어 플랫폼간 이동이 자유롭지만,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가 롯데온을 선택하고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데 주요한 쇼핑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혜택 및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엘스탬프를 고도화해 회원 확대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