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으로 수평적인 소통, 협업이 가능해요!
21년 3월, 전사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Slack이 처음 도입되었어요.
기존에 다양한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던 구성원들에게 슬랙이라는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가 잘 활용될 수 있을지 걱정이 있었는데요, 슬랙 도입 후 1년을 맞이한 지금 e커머스는 슬랙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슬랙으로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해졌어요.
구성원들의 슬랙을 보면, #coop으로 되어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존재하는데요. 협업이 필요한 일이 있을 경우 기존에는 메일을 보내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했다면, 지금은 슬랙에서 구성원들을 #coop 채널로 모아 채널의 목적을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채널 내에서 바로 공유하면서 서로 피드백 할 수 있고, 회의가 필요할 때는 화상 콜로 슬랙에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소통 툴을 잘 활용하는 e커머스답게 슬랙을 잘 활용해서 수평적인 소통 뿐만 아니라 협업을 잘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어요.
e커머스가 슬랙 전세계 1위?!
슬랙에는 Huddle이라는 실시간 오디오로 미팅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어요. e커머스 구성원들은 허들 도입 후, 업무 진행 시 간편한 허들 기능을 자주 활용하고 있어요!
지난 1월에는 슬랙코리아 대표님께서 놀라우면서도 기쁜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바로 e커머스가 전세계 슬랙을 사용하는 17만개 회사 중 ‘허들’ 기능을 가장 잘 사용하는 회사로 선정되었어요!
Huddle Penetration (허들 도입률) : 62.1%, 전세계 1위
Huddle Weekly User (주간 허들 사용자 수) : 888명
슬랙이 도입된 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우리의 방식대로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평적인 일하는 문화를 추구하는 e커머스답게, 앞으로도 슬랙을 활용해서 전세계 1위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켜봐 주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