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후회할 풍성한 혜택, ‘엘스탬프’!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롯데 유니버스’가 탄생한다.

롯데온은 롯데 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L.stamp)’를 선보인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등 전국 1만5천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명품백, 시그니엘 숙박권 등 매월 2억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4천만명이 넘는 엘포인트(L.Point) 회원과 계열사와 상관없이 엘스탬프에서 통합 적립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을 앞세워 고객의 일상을 책임지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고객이 유통, 식품 및 호텔 등 롯데를 방문한 뒤 습관처럼 롯데온을 열어 혜택을 확인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계속 롯데를 찾고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스탬프는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에서 3천원 이상 결제 후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제공하고, ‘엘페이(L.Pay)’로 결제 시 보너스 스탬프를 적립해준다. 깜짝 퀴즈와 돌발 과제 등을 수행하면 ‘미션 스탬프’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류 없는 롯데모바일상품권 이용,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장보기 상품 주문 시 개인 장바구니 및 보냉백 이용 등 롯데온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에코(ECO) 스탬프를 제공한다.

적립된 스탬프 개수와 미션 수행에 따라 매월 약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스탬프를 5개 적립할 때마다 엘포인트 최대 1천점 및 롯데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 1회 응모권을 증정하며, 10개 단위에는 명품백과 시그니엘 숙박권이 걸려 있는 럭키드로우에도 참가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는 적립 횟수 별로 롯데호텔과 시그니엘 내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 30만원(10개 적립),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20개 적립), 롯데모바일상품권 50만원(30개 적립),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룸 1박 패키지(40개 적립), 디올 북토트 스몰 백(50개 적립) 등의 푸짐한 경품이 걸려있다. 럭키드로우 경품은 매월 변경되며 고객 1명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은 약 500만원 상당이다.

한편, 롯데온은 엘스탬프를 선보이면서 유통과 식품, 호텔 등 다양한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패턴 및 관심사 분석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각 계열사에서 새로운 점포 오픈이나 신상품 출시 등 중요한 시점에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엘스탬프를 롯데의 대표 홍보 채널로 키워 나갈 방침이다.

조수암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롯데온이 선보이는 엘스탬프는 롯데의 유통 및 식품, 호텔 등 롯데의 어느 계열사를 이용해도 롯데온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습관적으로 롯데온을 열고 롯데 계열사를 이용하는 ‘롯데 유니버스’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