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분위기에 설 선물로 ‘화장품’ 인기 급부상!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엔데믹 이후 선물 목적으로 많이 찾는 화장품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는 오는 15일까지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ALL ABOUT BEAUT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을 2주 앞두고 ‘기프트(Gift) 뷰티’를 주제로, 지난 명절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준비했으며,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23명에게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엔데믹 이후 화장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설 선물로 화장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이달 2일부터 명품 브랜드들과 함께 진행한 ‘올 어바웃 뷰티’ 행사에서는 시작 후 4일간(1/2~5) 매출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럭셔리 스킨케어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과 선출시 신상품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인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브로우 2+1 기획 세트’는 행사 첫 날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매진됐으며, 온앤더뷰티에서 선출시한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등 뷰티 브랜드들의 매출도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뷰티 체험단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체험단 상품은 온앤더뷰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샤넬이 포함되며, 평소 대비 2배가량 많은 신규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설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화장품 선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의 테마를 ‘기프트(Gift)’로 정했다. 매번 명절마다 화장품 선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등과 함께 진행하며,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엘포인트 최대 2만점 적립과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만 선보이는 ‘설화수 자음 2종’과 ‘설화수 윤조에센스(90ml)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추가 용량 및 체험용 키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백화점 뷰티 브랜드 중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 10여종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세트로 구성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50ml)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상품 총 45ml를 증정하고 엘포인트 3천점 적립 추가로 적립해주며,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세트’ 구매 시 20ml 정품을,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샴푸 세트’ 구매 시 ‘아베다 리페어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은 오는 17일까지 ‘온마음 설’ 행사를 진행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셀러들이 준비한 다양한 설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세 차례에 나눠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비롯해 백화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최대 7%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고물가 시대에 맞춰 물가 안정을 주제로 다양한 가성비 상품, 추가 증정 상품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며, 선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띠 별 추천 상품도 제안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최근 엔데믹과 설 시즌이 겹치면서 ‘뷰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역대 최대 혜택을 받으며 인기 설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난 주부터 이어 온 행사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할인 및 적립, 체험단 등 다양한 혜택을 연장해 진행하는 만큼 얼마 남지 않은 행사 기간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