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와 손잡고 24일부터 28일까지 ‘월간 롯데’ 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 1월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달은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행사를 준비했으며, 행사기간 매일 다른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24일(수)에는 ‘롯데시네마 2D 영화관람권’을 최종혜택가 6900원에, 25일(목)에는 ‘세븐일레븐 한끼7찬도시락 쿠폰’을 최종 혜택가 2500원인 반값에 판매하며, 28일(일) ‘롯데웰푸드 롯데빼빼로 10입 세트’를 최종 혜택가 8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월간 롯데’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롯데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롯데온은 롯데 계열사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제공해 계열사 고객의 롯데온 방문을 확대하고, 계열사 상품 구매 시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플랫폼으로 만들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온은 각 계열사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을 제안하고 계열사 온라인몰 방문을 유도하는 등 롯데온과 롯데 계열사의 고객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쇼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실제로, 롯데온은 롯데 계열사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해 3월에는 롯데물산과 손잡고 롯데월드타워 123층 전망대까지 계단을 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 ‘스카이런’ 행사 참가 접수를 롯데온 단독으로 받았다. 접수 당일 롯데온 방문 고객이 몰리며 5분만에 준비한 수량을 완판하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었다.
또한, 롯데온은 롯데 20개 계열사와 손잡고 롯데 통합 리워드 서비스 ‘엘스탬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등 전국 1만 5천 여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2023년에 롯데 계열사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롯데온 엘스탬프로 유입된 회원 수는 전년대비 약 2배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월간 롯데’는 롯데 계열사 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롯데온 행사로, 앞으로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 매장 방문 및 상품 구매 전 필수로 방문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롯데온과 각 계열사 온라인몰 고객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협업 계열사 및 상품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