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우수 소상공인들과 손잡고 ‘상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8일 오전 11시 ‘상생 뷰티 페스타’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부천산업진흥원의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의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는 최대 80% 할인, 방송 참여 및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전국 중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에 힘써왔다. 21년부터 70여개의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약 1만개 우수 중소상공인을 발굴해 롯데온 입점을 도왔다. 더불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80여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기획전 노출, 콘텐츠 제작 등 실질적으로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지역자치단체 연계 기획전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유통상생대회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상생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온은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을 알리고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천산업진흥원과 손잡고 28일 ‘상생 뷰티 페스타’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12월부터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부천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6개월간 우수한 성과를 낸 샤인버드, 세리화장품, 도우엔 등 3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는 각 기업 담당자가 참여해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방송 중 사용 가능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각 상품을 모두 무료로 배송해주며, 브랜드 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롯데온과 부천산업진흥원의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참여 이후 올해 4월 매출이 이전(23년 11월) 대비 9배 이상 늘어난 ‘샤인버드’는 인기 상품인 ‘소나무 모닥불 천연 수제 숙성 스웨덴 파인타트비누(100g)’와 ‘진주가루 누에고치 천연수제 숙성 실크볼비누(100g)’를 각 4995원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동일상품 샘플 비누를 증정하고 3개 이상 구매 시 정품 비누 1개를 증정한다.
‘세리화장품’은 ‘푸응 진저 비오틴 탈모 완화 샴푸(500ml*2개)’를 9900원에 판매하며, 500ml 본품 1개당 100ml 미니어처 1개를 증정하고 사진을 포함한 ‘포토리뷰’ 작성 시 엘포인트 2천점을 적립해준다. ‘도우엔’은 ‘아우라아듀라 리브인 트리트먼트(100ml*3개)’를 2만원에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사진 첨부 시 ‘아우라아듀라 브러시’를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은 올해 3월부터 중소상공인 상생 협력 프로젝트로 ‘온드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입점부터 상품등록, 프로모션까지 온라인 판매에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롯데온이 공공기관 및 지역자치단체와 손잡고 선보이는 모든 프로모션을 모아 소개하며, 뷰티, 패션, 인테리어, 가전 등 카테고리별 이달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고객 리뷰와 함께 제안한다.
이정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롯데온이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부천시 우수 기업의 제품을 널리 알리고자 ‘상생 뷰티 페스타’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끝)